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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s 소식
<우측부터 존 린 (John Lynn) Cela 공동 창업자, 앤 로젠버그 (Ann Rosenberg) SAP Next-Gen과 SAP University Alliance 글로벌 책임자 겸 유엔 파트너십 담당 선임 부사장, 그리고 시셀 한센(Sissel Hansen) The Startup Guide 창립자 > 유엔글로벌콤팩트는 2020년 1월 21일부터 3일간 개최된 다보스 포럼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 창립 20주년 기념 SDG 미디어 존을 운영했습니다. 약 3,000여 명의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들, 정부 및 유엔 지도자, 혁신가 및 사회활동가들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 및 사회에 직접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브랜드, 즉 대기업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매회 뉴스레터에 SDG 미디어 존에서 다뤄진 각 주제별 토크의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토크에는 앤 로젠버그(Ann Rosenberg) SAP Next-Gen, SAP University Alliance의 글로벌 책임자 겸 SAP 유엔 파트너십 담당 선임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for UN Partnerships at SAP & Global Head of SAP Next-Gen and SAP University Aliances, SAP Next Gen), 존 린(John Lynn) Cela 공동 창업자(Co-Founder, Cela) 및 시셀 한센(Sissel Hansen) The Startup Guide 창립자(Founder, The Startup Guide)가 참여했습니다. 참여한 세 사람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활용하고 있는 스타트업 급증의 현 상황, 액셀러레이터의 역할 및 기업의 참여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임팩트 투자의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수반하고 있는가?란 질문에 The Startup Guide 창립자 한센은 “우리는 기업가들이 전 세계의 다양한 창업 현장을 탐색하고 연결하며 생태계나 기술 관련된 지역 문제를 해결할 때 필요한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있다. 기업가, 액셀러레이터, 투자자 등을 고려하여 우리가 어떻게 자본주의를 다시 정의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에 대해 제고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SAP의 로젠버그는 “기업의 혁신 전략과 스타트업, 학계와의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은 기업이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고 있지만 그들이 실제로 목적을 달성하며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Cela의 린은 “다양한 단체들과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일을 한다. 혁신...
작성일 : 2020.05.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87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이 전 세계인의 삶과 지역사회 그리고 비즈니스에 전례 없는 혼란을 야기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경제포럼(WEF)는 공중 보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시장과 공급망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업 사례를 모았습니다.이에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세계적인 이슈 해결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수 주간 코로나 대응 기업 사례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협회는 팬데믹에 맞서 기민하게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사회문제해결에 기여한 우리기업들의 혁신 사례를 취합, 발간하고자 합니다. 어려운 시기를 지혜로 이겨낸 사례를 담은 본 사례집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기업들의 노력을 알리는 동시에, 향후 어려움을 극복하는 밑거름으로써 우리 기업들의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우리 기업의 코로나19 대응 사례 공유에 대한 문의사항은 협회 사무처(gckorea@globalcompact.kr, 02-749-2149/5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LEGO 국가: 덴마크 UNGC 가입: 2003년 7월 15일 산업군: 완구제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바로가기 LEGO는 전쟁으로 폐허가 된 나라 혹은 난민 수용소에서 고통받고 있을 아이들부터, 도시 지역에서 격리 상황에 놓여진 아이들까지, 코로나 19 위기 속 전 세계 곳곳의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두 가지 이니셔티브를 내놓았습니다. LEGO 재단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의 여러 가족들을 연결하여, 아이들이 놀이를 통한 배움에 다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무료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해당 웹사이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세계 곳곳의 가족들과 아이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놀이 방법들을 서로 나눌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웹사이트는 격리 조치로 인해 학교에...
작성일 : 2020.05.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95
두 -이트(Do Eat)는 간식, 애피타이저, 그리고 샌드위치 포장에 사용되는 일회용 포장용기를 대체할 수 있는 식용 식품 용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두 이트가 개 발한 용기는 글루텐을 포함하지 않으며 식용 잉크 펠트로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두-이트 (Do Eat)는 물과 감자 전분을 재료로 아무런 맛이 나지 않는 식용 포장 용기를 생산합니다. 이러한 용기는 그 어떤 케이터링 행사나 식당에서 샌드위치와 같이 본래 종이나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서빙하던 음식을 짜든, 달든, 뜨겁든, 차갑든 종류와 상관없이 내놓을 수 있도록 감각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애피타이저 용기는 세 가지 종류로 각각 튤립, 연꽃, 보트의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온라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간식 용기는 Do Eat-yourself 키트를 이용하여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펀지와 약간의 물을 이용하여 용기의 모양을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식용 잉크 펠트를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왜 두-이트 (Do Eat)의 기술에 주목해야 할까요? 케이터링 및 식품 분야에서 일회용품은 사용은 빈번합니다. 플라스틱, 종이, 그리고 최근에는 목재와 같은 재료들이 식당 포장용기나 음식 패키징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된 제품들은 보통 쓰레기통이나 자연 속에 버려지게 됩니다. 식용 용기들은 이러한 일회용 폐기물들을 줄이는 것은 물론, 제품 포장 및 폐기에 대한 관념을 아예 바꿔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 솔루션이 다루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 두-이트(Do Eat)는 30만 개 이상의 식용 용기가 판매되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것이 다른 일회용 용기들의 폐기물을 줄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성일 : 2020.05.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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