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 시장기회] 친환경 소비자 시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25 14:10
조회
2957
환경 및 기후 변화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는 지속가능한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나아가 보다 더 큰 구조적 변화의 시발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는 보다 지속가능한 경제로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활용과 청정 전력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의 증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소비자가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친환경 소비자”가 되는 것을 쉽고 매력적인 선택으로 만드는 것은 관심을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소비자 행동을 보다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유도한 분야 중 하나는 전기 자동차 구입입니다. 노르웨이를 포함한 많은 시장에서는 전기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정부의 개입으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으로 비춰지고 있으며 판매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를 들어, 감세 조치나 주차 특권 또는 제한된 차선 접근과 같은 혜택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녹색”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는 공공 조달 정책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를 직접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이는 개인 소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조사되기도 하였습니다
사회적 규범 또한 소비자 선택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 결과를 보면,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있어 사회적 규범이 주된 이유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공 여행으로 인한 배출을 피하기 위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개인에게 높은 가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지속가능한 일상 생활과 연계된 가치는 보다 지속가능한 소비자 선택을 촉진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친환경 녹색 제품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디자인과 마케팅은 필수적이며, 동시에 적절한 규제를 통해 그린워싱을 예방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지속가능성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이러한 점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녹색 선택의 혜택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뿐만 아니라 친환경 선택을 촉진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채택해야 합니다. 이는 앞선 공급자들이 더 큰 구조적 변화를 시작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친환경 소비자 시장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으로 평가될 때 거의 모든 국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가장 흥미로운 조사결과는 아마도 비즈니스 기회로서의 매력과 관련된 질문에 따른 답변일 겁니다.

제조업은 일반적으로 기업 활동에 대한 친환경 소비자 시장의 장점과 새로운 사업 벤처에 영감을 주는 이 시장 기회의 잠재력에 대해 매우 긍정적입니다. 친환경 소비자 시장은 정부 부문에서도 이러한 두 가지 측면에서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업, 다른 비즈니스, 그리고 서비스 부문에서는 이 시장 기회에 대한 전망이 훨씬 더 회의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개 부문의 응답자 모두 이 기회를 새로운 사업에 영감을 줄 가능성이 높은 것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설문 자체가 이것을 설명하지 못하지만,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녹색’을 추가 비용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녹색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라는 이론이 있다.
이 시장은 2014년에 공공 및 민간부문의 5500명 이상의 지도자들에 의해 전세계적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 조사는 연구 회사인 YouGov와 공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사 결과는 Global Opportunity Report 2015에 발표되었습니다.
– 원문보기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는 보다 지속가능한 경제로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활용과 청정 전력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의 증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소비자가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친환경 소비자”가 되는 것을 쉽고 매력적인 선택으로 만드는 것은 관심을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소비자 행동을 보다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유도한 분야 중 하나는 전기 자동차 구입입니다. 노르웨이를 포함한 많은 시장에서는 전기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정부의 개입으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으로 비춰지고 있으며 판매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를 들어, 감세 조치나 주차 특권 또는 제한된 차선 접근과 같은 혜택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녹색”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는 공공 조달 정책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를 직접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이는 개인 소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조사되기도 하였습니다
사회적 규범 또한 소비자 선택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 결과를 보면,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있어 사회적 규범이 주된 이유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공 여행으로 인한 배출을 피하기 위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개인에게 높은 가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지속가능한 일상 생활과 연계된 가치는 보다 지속가능한 소비자 선택을 촉진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친환경 녹색 제품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디자인과 마케팅은 필수적이며, 동시에 적절한 규제를 통해 그린워싱을 예방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지속가능성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이러한 점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녹색 선택의 혜택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뿐만 아니라 친환경 선택을 촉진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채택해야 합니다. 이는 앞선 공급자들이 더 큰 구조적 변화를 시작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친환경 소비자 시장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으로 평가될 때 거의 모든 국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가장 흥미로운 조사결과는 아마도 비즈니스 기회로서의 매력과 관련된 질문에 따른 답변일 겁니다.

제조업은 일반적으로 기업 활동에 대한 친환경 소비자 시장의 장점과 새로운 사업 벤처에 영감을 주는 이 시장 기회의 잠재력에 대해 매우 긍정적입니다. 친환경 소비자 시장은 정부 부문에서도 이러한 두 가지 측면에서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업, 다른 비즈니스, 그리고 서비스 부문에서는 이 시장 기회에 대한 전망이 훨씬 더 회의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개 부문의 응답자 모두 이 기회를 새로운 사업에 영감을 줄 가능성이 높은 것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설문 자체가 이것을 설명하지 못하지만,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녹색’을 추가 비용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녹색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라는 이론이 있다.
이 시장은 2014년에 공공 및 민간부문의 5500명 이상의 지도자들에 의해 전세계적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 조사는 연구 회사인 YouGov와 공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사 결과는 Global Opportunity Report 2015에 발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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