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SDGs

[SDGs 솔루션] 사무실 비품 공유 플랫폼 – 와프 잇(Warp It)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15 15:42
조회
2068




와프 잇(Warp It)은 정기구독형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기업 및 기관들을 연결해 서로 다양한 사무실 비품들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와프 잇’은 공공기업, 사기업, 비영리 기관들 간의 사무용품/장비/자산 재분배 및 재사용을 가능케 합니다. 새 사무용품의 구입 필요성을 낮추고, 가구나 자원이 쓰레기장으로 향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와프잇의 목표입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독자들은 다른 이들이 원치 않거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의 구독자들은 총 840만 달러 이상을 절약했으며, 이와 함께 2,484톤의 탄소 배출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물건이 고장나면, ‘와프 잇’은 물건을 고친 후 판매를 위해 플랫폼에 다시 들여옵니다. 지금까지 구독자들이 주고 받은 제품들은 가구, 문구서부터 잉크카트리지와 전기장비 및 실험용/의학장비까지 있습니다.


이 솔루션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성공적인 순환형 사업 모델을 통해 2025년까지 1조 달러 이상의 재원이 창출될 수 있습니다. ‘와프 잇’ 재사용 네트워크는 가구와 장비의 재사용을 촉진하고 새 소모품에 대한 수요를 줄이며 보다 순환적인 경제구조를 위한 길을 열고 있습니다. ‘와프 잇’에 의하면, 이 사업 모델은 지금까지 쓰레기장으로 향할 운명이었던 1,300톤 이상의 물건들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으로 탈바꿈 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 책임있는 소비 및 생산(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와프 잇’은 기업들이 자원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무용품 구입량을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 공동목표를 위한 협력 (Partnerships for the goals) 

자원 공유 산업을 장려함으로써, 지속가능한 협력관계가 발전해나갈 수 있습니다.

– 원문보기

–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