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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s 소식
1971년에 설립된 글로벌 최대 채권운용회사 PIMCO는 의미 있는 사회 변화를 위해 인간개발과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에 집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PIMCO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투자를 증대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특히 PIMCO의 최고경영자인 모하메드 엘에리언(Mohamed El-Erian)이 급격한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 또는 전형을 뜻하는 뉴 노멀 (New Normal)이라는 표현을 처음 언급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우측 스캇 매더(Scott Mather) PIMCO 미국 핵심전략 최고운용책임자> 유엔글로벌콤팩트는 2020년 1월 21일부터 3일간 개최된 다보스 포럼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 창립 20주년 기념 SDG 미디어 존을 운영했습니다. 약 3,000여 명의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들, 정부 및 유엔 지도자, 혁신가 및 사회활동가들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 및 사회에 직접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브랜드, 즉 대기업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매회 뉴스레터에 SDG 미디어 존에서 다뤄진 주제별 토크의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토크에는 스캇 매더(Scott Mather) PIMCO 미국 핵심전략 최고운용책임자가 참여했습니다. 매더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루기 위해 투자자와 기업이 무엇을 해야하는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매년 5조 달러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러한 자금을 어떻게 조달할 수 있는가? A. 5조 달러가 많은 돈인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세계 경제와 투자 가능한 분야의 규모를 보았을 때 우리는 엄청난 양의 자본을 가지고 있다. 자본 확보를 위해 민간부문이 투자할 수 있고 상업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프로젝트를 발굴해야 한다. 이를 통해 민간부문은 집중적으로 지속가능한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고 점차 변화를 보일 것이다. 일례로 녹색채권이 있다. 약 1조 달러의 자본을 확보한 프로젝트이자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녹색채권은 금융 시장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민간부문이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와 같은 투자관리사는 민간부문이 공공부문과 협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야 한다. Q.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투자하는 것은 수익성이...
작성일 : 2020.08.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6
올레코(Olleco)는 식품 산업에서 나오는 유기 폐기물을 수집하여, 바이오가스, 퇴비, 바이오디젤을 생산해 기업에 재공급합니다. 올레코는 호텔, 식당, 주점과 구내식당 등 50,000여개의 자사 고객이 배출하는 식품 폐기물, 폐지방 그리고 폐식용유를 수거합니다. 올레코의 폐기물 수집이 없었다면 대부분의 고객들은 폐식용유를 하수구에 버리고 음식물 쓰레기를 매립지로 보냈을 것입니다. 일단 수거되면, 음식물 쓰레기는 혐기성 소화 플랜트로 보내진 후 재생가능한 열과 전력을 생산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친환경 에너지는 기름 폐지방과 폐식용유로부터 바이오디젤을 생산하는 전환 공정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폐기물의 완전한 회수를 위해 올레코는 자사가 생산한 바이오 연료를 고객이 유통망 운영에 사용할 수 있도록 되돌려주며, 새 식용유를 배달하기도 합니다. 이 공정의 유일한 산출물은 화학성분이 없는 비료로 사용되는 풍부한 퇴비뿐입니다.   왜 올레코에 주목해야 할까요? 영국의 자선단체 ‘폐기물 및 자원 액션 프로그램(Waste and Resources Action Programme)’에 의하면, 영국 식품 업체들은 매년 약 백만 톤의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하며, 이로 인해 연간 약 38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올레코는 매년 1,600만 리터의 바이오디젤을 생산하기 위해 10만 톤의 유기폐기물에 함유되어 있는 에너지를 활용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솔루션이 다루는 지속가능발전목표 8.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올레코는 폐기물을 바이오 연료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55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이로써 녹색경제의 고용 잠재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9. 산업, 혁신, 사회기반시설 올레코는 영국 내 매립지에 폐기되었을 식품 산업 유기폐기물을 신재생열 및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여 바이오 연료 생산에 활용합니다. 11. 지속가능한 도시 및 거주지...
작성일 : 2020.08.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
<좌측부터 타라 월퍼트(Tara Walpert) 구글 글로벌 광고 마케팅 개발 총괄이사, 나탈리아 베가(Natalia Vega) Creative Nations 설립자, 안드레 르 마수리에(Andre le Masurier) RG/A 광고 담당이사> 유엔글로벌콤팩트는 2020년 1월 21일부터 3일간 개최된 다보스 포럼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 창립 20주년 기념 SDG 미디어 존을 운영했습니다. 약 3,000여 명의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들, 정부 및 유엔 지도자, 혁신가 및 사회활동가들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 및 사회에 직접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브랜드, 즉 대기업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매회 뉴스레터에 SDG 미디어 존에서 다뤄진 주제별 토크의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토크에는 타라 월퍼트(Tara Walpert) 구글 글로벌 광고 마케팅 개발 총괄이사, 나탈리아 베가(Natalia Vega) Creative Nations 설립자, 안드레 르 마수리에(Andre le Masurier) RG/A 광고 담당이사가 참여했습니다. 참여한 두 사람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산업은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reative Nations에 대한 설명을 부탁하는 질문에 베가는 “Creative Nations는 Global Brain Foundation에서 런칭한 이니셔티브이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소통하고 있는 창의적인 사람들의 영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임팩트, 지속가능성의 상호작용, 비즈니스 성장 촉진,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라고 답변했습니다. Creative Nations과 같은 이니셔티브의 런칭과 현재 사회 내 일어나는 변화를 보며 구글은 광고의 미래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라는 질문에 윌퍼트는 “커뮤니케이션은 이야기를 전달하여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이끄는 원동력이 될...
작성일 : 2020.07.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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