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박스(Green Box)는 파키스탄에 위치한 청소년 활동 연구소로, 파키스탄 청소년을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과 생활방식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 4.7의 달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그린 박스(Green Box)는 공공·민간, 비정부 및 교육 기관들과 협업해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발전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속가능발전목표 4.7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유네스코 이행보고서에 따르면 파키스탄이 특히 부진한 목표이기도 합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 4.7은 2030년까지 모든 학습자들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증진하는 데 필요한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린 박스(Green Box)는 목표 달성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한 발전, 생활방식 및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에 문화가 기여한 점을 이해시키고자 합니다. 그 일환으로 연간 워크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지속가능성과 관련해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기업들과 함께 기획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펠로우십(The Partner Fellowship)’은 파키스탄에서 지속가능한 사고를 돕는 사회 운동을 공동 개발하고 조직하기 위해 30명의 젊은 사회운동가들이 2018년 론칭한 그린 박스(Green Box)의 이니셔티브입니다. 이에 론칭에 참여한 사회운동가 전원이 현재 최소 200명의 지역사회 구성원들을 참여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에 매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솔루션은 SDG 4 양질의 교육 (Quality Education) 달성에 기여합니다:
지금까지 13세~18세 학생 1,000여명이 그린 박스(Green Box)의 Footprint | Community Building Toolbox 프로그램에 참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