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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전세계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SDGs는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중요한 발전 프레임워크를 제공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의 후속 의제로 2015년 9월 채택되었습니다.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구성된 SDGs는 사회적 포용,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환경의 3대 분야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며 ‘인간 중심’의 가치 지향을 최우선시 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곳곳의 기업이 SDGs를 기반으로 투자, 솔루션 개발,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증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기업은 SDGs를 기업 전략 및 활동에 연계함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SDGs의 성공적인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DGs 발간자료
SDGs 소식

[SDGs 솔루션] 남은 음식을 반값에 판매하는 어플리케이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5 15:12
조회
61


카르마(Karma)는 앱 서비스를 통해 레스토랑, 카페, 식료품점에서 다 판매하지 못하고 남은 식품을 반값에 판매함으로써 음식물쓰레기 처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르마는 소매업자들이 앱을 통해 다 판매하지 못하고 남은 식품을 팔 수 있게 함으로써 연간 50,000유로 이상의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음식물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win-win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레스토랑의 고급음식을 저렴한 값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음식물쓰레기 역시 줄일 수 있습니다.

카르마는 레스토랑, 카페, 식료품점 등과 같은 소매업자들이 소비자의 식품 소비량을 측정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대부분의 소매업자들은 수요를 적게 측정하여 고객을 잃게 되는 일이 없도록 제품을 더 많이 준비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소매업자들은 카르마 앱을 통해 폐기할 수 밖에 없는 미판매 식품의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소매업자를 팔로잉하는 앱 이용자는 즉시 알림을 받고, 해당 식품은 보통 수 분 안에 판매 됩니다. 이후 고객은 편한 시간에 식품을 찾아갈 수 있고, 결제는 앱을 통해 안전하게 이루어집니다. 카르마는 400,000 명이 넘는 이용자를 갖고 있으며 본 서비스는 지금까지 245톤 이상의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Why you should care

식량농업기구(FAO)의 측정에 따르면, 매년 약 13억 톤의 음식물이 버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 식품 생산량의 1/3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또한 음식물쓰레기는 매년 1조 달러의 손실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부유한 국가에서는 매년 2억 2200만 톤의 음식물을 폐기하고 있으며, 이는 서부 아프리카의 연간 식품생산량(2억 3000만톤)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카르마는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에서 판매하지 못한 식품을 폐기하는 대신 새로운 판매로를 제시함으로써 소매 수준에서의 낭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How the Global Goals are addressed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

카르마는 지금까지 소매 수준에서 245톤 이상의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데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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