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글로벌콤팩트
유엔
글로벌콤팩트
유엔글로벌콤팩트 소개-
10대 원칙-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한국협회 소개-
연혁-
로고사용정책-
채용정책-
연락처 및 약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HOME > 유엔글로벌콤팩트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기업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전세계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SDGs는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중요한 발전 프레임워크를 제공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의 후속 의제로 2015년 9월 채택되었습니다.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구성된 SDGs는 사회적 포용,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환경의 3대 분야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며 ‘인간 중심’의 가치 지향을 최우선시 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곳곳의 기업이 SDGs를 기반으로 투자, 솔루션 개발,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증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기업은 SDGs를 기업 전략 및 활동에 연계함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SDGs의 성공적인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DGs 발간자료
SDGs 소식

[SDGs 솔루션] 드론을 이용한 해충 예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15 15:43
조회
210
[SDGs 솔루션] 드론을 이용한 해충 예방

에어로보틱스(Aerobotics) 앱은 인공위성과 드론을 통해 농작물 재배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잠재적 위험 요소에 대해미리 알려주며,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농장 관리인에게 알려줍니다.

에어로보틱스 앱은 농장을 살펴보는데 필요한 시간을 길게는 하루에서 짧게는 20 분까지 단축하여 작물 재배의 생산성을 높이고,생산 비용을 줄여줍니다.농장 관리인은 인공위성이나 드론으로 찍은 이미지를통해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작물의 병해를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주파 사진 기법을 통해 드론 또는 인공위성으로부터 이미지가 수집되면 농장 관리인은기계가 학습을 통해 알려준 문제가 발생한 특정 구역에서 병충해 발생 위치를 찾아내어 농장을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농장 관리인은 병충해로부터 피해를 입은 농작물 사진을찍고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어로보틱스의 기술은 현재 전 세계 11 개국 수백 개의 농장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남아프리카에서는 마카다미아 너트 농장의 40%와 감귤 농장의 20%에서활용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45,000 헥타르 크기의 농장과 나무1,300만 그루를 분석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How the Global Goals are addressed




기아 종식


여전히 약 8억명의 사람들이 굶주림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농업 생산성의 향상은 식량 안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산업, 혁신, 사회기반시설


에어로보틱스 앱은 취약지역에 있는 농민들에게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공하여 농업 부문을 개발시킵니다.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모든 식품의 3 분의 1이 버려지며, 이 폐기물의 일부는 해충 감염과 같이 수확 전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면 농민들은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