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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발전목표(SD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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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전세계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SDGs는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중요한 발전 프레임워크를 제공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의 후속 의제로 2015년 9월 채택되었습니다.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구성된 SDGs는 사회적 포용,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환경의 3대 분야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며 ‘인간 중심’의 가치 지향을 최우선시 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곳곳의 기업이 SDGs를 기반으로 투자, 솔루션 개발,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증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기업은 SDGs를 기업 전략 및 활동에 연계함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SDGs의 성공적인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DGs 발간자료
SDGs 소식
비건 패션 브랜드 VAUTE는 모직 니트, 가죽 의류 수준의 기능과 품질을 가지면서도 동물에서 유래한 소재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의류를 제조합니다. VAUTE는 동물에서 유래한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현지에서 조달한 재료로 생산된 니트 및 액세서리를 포함하는 아우터웨어 컬렉션을 개발했습니다. VAUTE의 제품은 100% 유기농 원단으로 제조되며 생산과정에서 동물 학대를 수반하는 가죽, 모피, 양털, 모헤어, 비단과 같은 동물성 소재를 일절 배제합니다. 예컨대 VAUTE는 유기농 솜 몰스킨를 활용해 코트를 만들고 깃털을 대체해 인공 극세사 충전재인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충전재를 사용합니다. 또한, 모자는 미국의 몇 남지 않은 모자 공장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병을 사용해 제조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싱글 스레드 기술로 니트 제품을 제작해 스웨터가 단 한 번의 뜨개질로 생산되어 잔여 폐기물을 남기지 않도록 합니다. VAUTE는 2013년 뉴욕 패션 위크에서 최초로 비건 패션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패션의 미래는 동물을 옷감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에 도달하기 위해 피와 땀, 그리고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 리엔 마일리 힐가트(Leanne Mai-ly Hilgart), VAUTE 창립자 겸 CEO Why you should care 의류 생산 목적의 동물 사육과 가죽, 모피와 같은 동물성 소재에 화학 약품을 사용하는 행위는 여러 환경적 및 윤리적 문제를 유발합니다. 비건 문화의 지지자들은 동물에게 가해지는 폭력에 강력히 반대하며, 동물성 소재에 사용되는 약품과 장비는 생산공정에 참여하는 근로자들이나 주변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VAUTE는 동물 가죽과 모피를 대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작성일 : 2018.11.12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02
환경 및 기후 변화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는 지속가능한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나아가 보다 더 큰 구조적 변화의 시발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는 보다 지속가능한 경제로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활용과 청정 전력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의 증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소비자가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친환경 소비자"가 되는 것을 쉽고 매력적인 선택으로 만드는 것은 관심을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소비자 행동을 보다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유도한 분야 중 하나는 전기 자동차 구입입니다. 노르웨이를 포함한 많은 시장에서는 전기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정부의 개입으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으로 비춰지고 있으며 판매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를 들어, 감세 조치나 주차 특권 또는 제한된 차선 접근과 같은 혜택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녹색"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는 공공 조달 정책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를 직접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이는 개인 소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조사되기도 하였습니다 사회적 규범 또한 소비자 선택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 결과를 보면,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있어 사회적 규범이 주된 이유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공 여행으로 인한 배출을 피하기 위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개인에게 높은 가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지속가능한 일상 생활과 연계된 가치는 보다 지속가능한 소비자 선택을 촉진하기...
작성일 : 2018.10.2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01
SOIL는 사회적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정용 화장실, “EkoLakay”을 월 5달러에 대여합니다. SOIL의 위생 관리 담당자들은 매주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화장실 폐기물을 수거하고 자연발효 위생 화장실의 “물을 내리는 데” 사용되는 탄소 물질(carbon material)을 새로 공급합니다. 현재 4,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매일 신청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후에 수집된 폐기물은 SOIL의 퇴비 처리 시설로 이송되며, 이 시설에서는 세심한 모니터링 과정을 통해 풍부하고 유기적인 퇴비가 됩니다. 월별 화장실 이용료와 퇴비 판매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지속적인 사업 개발 비용이 됩니다. Why you should care 생태 화장실 솔루션이 시행되는 아이티에서는 설사병이 5세 미만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인간 배설물을 안전한 농업용 퇴비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SOIL은 가장 빈곤하고 물이 부족한 지역 사회에서도 가정 위생 관리와 폐기물 처리 서비스를 저렴하고 지속 가능하게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동시에, SOIL은 지역 식량 생산을 촉진함으로써 지역 경제 발전을 지원합니다. How the Global Goals are addressed 건강과 복지 안전한 위생 관리는 세계적으로 5세 미만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두 번째로 큰 사망 원인인 설사병의 위험을 감소합니다. 깨끗한 물과 위생 적절하고 공정한 위생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SOIL은 모두를 위한 위생과 건강 개선에 기여합니다.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 성장 SOIL은 현재까지 약 75,000 갤런의 퇴비를 판매하여 퇴비 처리 시설과 소규모 자작농들의 생계 수단을 제공하였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육상 생태계 보호 인간 배설물의 안전한 관리는...
작성일 : 2018.10.2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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