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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발전목표(SD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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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전세계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SDGs는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중요한 발전 프레임워크를 제공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의 후속 의제로 2015년 9월 채택되었습니다.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구성된 SDGs는 사회적 포용,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환경의 3대 분야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며 ‘인간 중심’의 가치 지향을 최우선시 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곳곳의 기업이 SDGs를 기반으로 투자, 솔루션 개발,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증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기업은 SDGs를 기업 전략 및 활동에 연계함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SDGs의 성공적인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DGs 발간자료
SDGs 소식
[SDGs 솔루션] SDG 렌즈, 글로벌 목표의 가치를 발견하다   DNV GL은 기업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가치를 알아볼 수 있도록 그들의 사업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맞게 잘 이루어지는지 평가하고 동종기업들과 비교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DG 렌즈(SDG Lens)는 기업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개발된 툴입니다. 규모에 관계 없이 기업들이 자가평가 툴 사용을 신청하면 해당 기업과 연계성이 가장 높은 순서대로 SDGs 우선순위를 확인하고, 전략적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품질보증 및 위험관리기업에서 개발한 SDG 렌즈툴은 SDGs이행을 추구하는 기업들의 지속가능성 보고에 대한 신뢰성과 설득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기업의 전략에 바로 적용하고, 기업이 직면한 지속가능성 이슈에 대응할 수 있도록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채택된 지 3년이 지났지만 기업들은 여전히 SDGs의 가치를 깨닫고 이를 향한 목표를 진전시키기 위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DNV GL은 기업을 위한 자기평가 툴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SDGs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와 함께, SDG 렌즈는 공통의 SDGs 목표와 지표를 공유하는 기업 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는 독자적으로 개발되고 표준화된 SDG 렌즈 기반의 우수사례 평가기법에 의해 이뤄집니다. SDG 렌즈 분석 보고서 (SDG Lens analysis report)는 참여기업들과 공유되어 SDGs 와 관련해 자사의 수준 확인, 비교를 가능케 하여 깊이 있는 분석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한편, 기업은 우선순위로 지정된 SDGs 목표를 달성을 위해 다른 기업 파트너들과 접촉하고 협력할 수 있습니다. Why you...
작성일 : 2019.03.06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0
재생화장지를 생산 및 유통하는 Who Gives A Crap은 수익의 50%를 개도국에서 화장실을 만드는 단체에 기부합니다. Who Gives A Crap은 적절한 위생 시설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화장실 건설에 자금을 지원하고자 화장지를 판매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그들의 화장지는 100% 재활용 소비 후 종이나 100%대나무가 함유되어 있는 ‘tree-free’이기 때문에 생산을 위해 새로운 나무를 벌목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 화장지는 잉크, 염료 및 향을 첨가하지 않고 생산됩니다. Who Gives A Crap는 키친타월 및 티슈까지 제품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이익 절반 가량은 WaterAidAustralia, Sanergy, Shining Hope For Communities 그리고 Lwala Community Alliance와 같은 위생시설을 구축하는 단체에 기부되었습니다. 지금까지 Who Gives A Crap은 캄보디아, 동티모르 및 케냐에서 벌어지고 있는 프로젝트들에 130만달러가 넘는 자금을 기부하였습니다. Why you should care 2015년, 23억명이 여전히 기본적인 위생서비스도 받지못한 채 살고 있습니다. 사실, 전세계적으로 화장실을 가진 사람의 수보다 휴대전화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의 수가 더 많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2016년에만 87만명이 수질, 위생 관련 질병으로 사망하였습니다. 향상된 위생 서비스에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은 예방가능한 질병 및 부적절한 위생으로 인한 사망을 예방하는 핵심입니다.   How the Global Goals are addressed Good health and well-being 적절한 위생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됨에 따라 Who Gives A Crap은 부적절한 위생으로 인한 전염병의 확산을 방지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Clean water and sanitation Who Gives A Crap은 많은...
작성일 : 2019.03.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03
전 세계적으로 농업에 가장 많은 항생제가 소비되지만, 점차 저 많은 소비자들은 항생제 없는 고기를 요구하고 있다.   항생제 없는 식품시장은 아직까지 틈새 시장이지만, 미국과 유럽에서는 무항생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늘어나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정부가 무항생제 식품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에서는 항생제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환경 및 건강 문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항생제 없는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항생제의 80 %가 농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농업에서 항생제 사용은 2010 년에서 2030년 사이에 67 % 증가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 증가의 대부분은 중국, 인도 그리고 중산층이 빠르게 늘어나 고기 수요가 증가하는 나라들에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생제는 동물의 질병을 치료 할뿐만 아니라 동물을 더 빨리 성장시키고 건강에 해로운 성장 조건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농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의 등장 슈퍼마켓들은 공급받는 고기의 항생제 사용에 관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어떤 가게들은 이미 항생제가 없는 고기만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몇몇 가게들은 항생제 사용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진술하고 있지만 다른 일부는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해 내부적으로 대화를 시작하는 단계에 놓여있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항생제 없는 육류의 매출은 약 5 %에 불과하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생제를 쓰지 않은 닭의 판매가 2014년에 34% 증가하면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몇 년 사이에 많은 패스트푸드 체인이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작성일 : 2019.01.16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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