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글로벌콤팩트
유엔
글로벌콤팩트
유엔글로벌콤팩트 소개-
10대 원칙-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한국협회 소개-
연혁-
로고사용정책-
채용정책-
연락처 및 약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HOME > 유엔글로벌콤팩트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기업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전세계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SDGs는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중요한 발전 프레임워크를 제공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의 후속 의제로 2015년 9월 채택되었습니다.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구성된 SDGs는 사회적 포용,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환경의 3대 분야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며 ‘인간 중심’의 가치 지향을 최우선시 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곳곳의 기업이 SDGs를 기반으로 투자, 솔루션 개발,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증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기업은 SDGs를 기업 전략 및 활동에 연계함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SDGs의 성공적인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DGs 발간자료
SDGs 소식
6월 27일은 유엔이 제정한 ‘중소기업의 날(Micro-,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Day, MSMEs Day)’입니다. 일반적으로250명 이하의 임직원을 고용하는 중소기업들은 세계 대다수 나라에서 경제의 중심축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중소기업협의회(International Council for Small Business, ICSB)의 자료에 따르면 중소기업은 전체 기업의 90% 이상을 구성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전체 고용의 60~70% 그리고 국내총생산(GDP)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6일 열린 유엔 총회에서는 이러한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의 달성에 대한 중소기업의 기여를 알리고자 매년 6월 27일을 ‘유엔 중소기업의 날(UN MSMEs Day)'로 지정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6월 세계중소기업협의회(ICSB) 주관 유엔 중소기업 장관회의에서 미국과 공동의장국을 맡아 본 기념일 제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사회적 니즈에 가장 먼저 대응하는 중소기업 전세계 고용과 수익 창출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은 빈곤 퇴치와 개발의 견인차입니다. 중소기업은 여성, 청년, 저소득 계층을 비롯한 노동 취약 계층을 더 많이 고용하기도 하며, 지방에서는 중소기업이 유일한 고용주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중소기업은 저소득층ㆍ빈곤층인 BoP(Base of Pyramid)의 주요 소득 제공자입니다. 중소기업은 사회적 니즈를 가장 먼저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하고, 사회적 포용을 이룰 수 있도록 안전망을 제공해야 합니다. 중소기업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 기여 중소기업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에 빠질 수 없습니다. 특히 혁신, 창의성 증진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DG를 이행하기 위해선 국가 경제의 주요 산업에 속해 있는 중소기업들의 자금 접근성을 높이려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목표 8.3과 9.3은 중소기업의 금융...
작성일 : 2017.07.0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7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