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글로벌콤팩트
유엔
글로벌콤팩트
유엔글로벌콤팩트 소개-
10대 원칙-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한국협회 소개-
연혁-
로고사용정책-
채용정책-
연락처 및 약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HOME > 유엔글로벌콤팩트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기업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전세계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SDGs는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중요한 발전 프레임워크를 제공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의 후속 의제로 2015년 9월 채택되었습니다.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구성된 SDGs는 사회적 포용,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환경의 3대 분야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며 ‘인간 중심’의 가치 지향을 최우선시 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곳곳의 기업이 SDGs를 기반으로 투자, 솔루션 개발,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증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기업은 SDGs를 기업 전략 및 활동에 연계함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SDGs의 성공적인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DGs 발간자료
SDGs 소식

[SDGs 솔루션] 물을 절약하는 청바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1 17:59
조회
227


리바이스 (Levi Strauss & Co.)는 Water<Less® 라인을 통해 물 사용을 최적화하고 청바지 제조 및 생산단계를 변경함으로써 80억 리터 이상의 물을 절약하고, 20억 리터의 물을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리바이스의 Water<Less® 라인은 섬유의 생산부터 매장에 이르기까지 제조 단계 전 과정에 투입되는 물 사용량을 감소시키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자사의 제품에 두가지 수명주기 평가를 수행했으며 많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30 억 리터 이상의 담수를 절약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제품에 대해 2 가지 수명주기 평가를 수행했으며 많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30 억 리터 이상의 담수를 절약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리바이스는 제조 과정 중 물 부족 지역에서 사용되는 물 사용량을 2025년까지 절반으로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사업장에서 자연적으로 복구가 가능한 정도의 물만 사용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바이스는 수자원 관리 책무(CEO Water Mandate)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으며, 대중적으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혁신을 만들어 내고,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물 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현재 67%의 리바이스 청바지가 Water<Less® 라인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2020년에는 그 비율을 80%까지 확장시킬 계획입니다.



Levi Strauss & Co’s 1.5℃ commitment

리바이스는 과학 기반 목표를 1.5 ° C 시나리오에 맞게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발표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입니다.

 

[원문보기]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