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COP27: 비즈니스 리더들, 보다 강력한 기후 행동 촉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14 11:25
조회
1873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개최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이하 ‘COP27’)에 유엔, 정부 및 민간 부문 대표들을 모아 민간 부문과 산업이 환경 리스크와 기회를 더 잘 평가하고, 야심찬 기후 목표를 설정 및 전달하며, 넷제로 및 회복력 있는 세상으로의 전환을 위한 책임 있는 관행을 채택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에델만(Edelman)의 14개국 14,000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설문조사 결과인 두 번째 연례 신뢰 지표 특별 보고서: 신뢰와 기후변화(Trust Barometer Special Report: Trust and Climate Change)에 의하면, 기후 위기가 악화되고 있으나 기업이 필요한 대응에 대해 책임지지 않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사무차장은 글로벌 기후 회의(COP27)에서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민간 부문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세계를 1.5℃ 궤도로 전환하고, 전 세계적 불평등을 완화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 어젠다의 핵심을 달성할 수 있는 시간이 10년도 채 남지 않았다. 변화하는 기후는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에게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구와 공동의 미래를 보호하기 위해 민간 부문이 그들의 과감한 약속을 가시적인 해결책으로 바꾸는 것은 정말로 지금 아니면 기회가 없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넷제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 세계 기업들과 함께 우리의 작업을 계속하기를 기대한다.”


COP27 기간 동안 아프리카 대륙 전역에서 온 아프리카 비즈니스 리더 연합(ABLC)에 속한 50여명의 주요 CEO들은 기후 행동의 촉진을 위해 기업들이 할 수 있는 주요 약속을 요약한 아프리카 비즈니스 리더 기후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서명자들은 또한 글로벌 공동체가 기후 약속을 이행하고, 민간 부문이 기후 금융을 개방하고 이익이 되는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조성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유엔환경계획(UNEP) 및 유엔기후변화(UNFCCC)와 함께 기후에 대한 배려 고위급 회의(High-Level Meeting of Caring for Climate)에 비즈니스, 산업, 금융, 시민사회, 유엔 및 정부 고위 임원들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참석한 사람들은 기후 앰비션에 대한 강력한 비즈니스 메시지를 어떻게 이끌어 지에 대해, 또한 파리 협정의 목표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이끄는 가시적인 솔루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또한 아프리카 지역 허브 및 아프리카 전역의 유엔글로벌콤팩트 지역협회들과 함께 세 번째 연례 Uniting Business Africa 포럼을 주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민간 부문이 아프리카 전역의 기후변화 이니셔티브를 가속화 및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포럼은 녹색 공급망 정책 및 관행, 지역에 있어 식량 안보 및 적응의 중요성, 그리고 재생에너지 접근법 및 기후 복원력 구현을 위한 도전 과제, 성공 및 나아갈 다음 단계를 다루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