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GC,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런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26 18:16
조회
1756


본 프로그램은 더 많은 기업이 넷제로(net-zero)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야심찬 기후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과학적감축목표 (SBT)를 주류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500여 기업이 “1.5°C를 위한 비즈니스 기후행동(Business Ambition for 1.5°C)” 캠페인에 참여하는 가운데, 유엔글로벌콤팩트는 더 많은 기업이 2030년까지 전 세계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2050년 넷제로를 달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6개월 간의 교육 프로그램,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를 런칭하였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산다 오잠보 (Sanda Ojiambo) 사무총장은 "올해는 기후 비상사태를 마주해야 하는 중대한 해이며, 기업들이 집단적으로 취하는 의미 있는 조치는 지구 평균 온도 상승 폭을 1.5도로 제한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며 "새로 런칭한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은 UNGC 지역 네트워크 내 더 많은 기업들이 넷제로로의 전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고 야심차며 신뢰할 수 있는 과학적 감축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주도하고 En+ Group의 후원하며, 오스테드(Ørsted)와 나투라(Natura &Co)가 함께 하는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은 산업 규모와 업계, 지역을 막론하고 모든 기업이 기후 행동을 강화하고 배출량을 줄이며, 파리협정을 이행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도록 할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과학적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와 1.5°C를 위한 비즈니스 앰비션 (Business Ambition for 1.5°C) 캠페인을 개발 및 홍보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활동을 기반으로 합니다. 또한 기후변화 액션 플랫폼 (Action Platform on Climate Ambition), 지속가능한 해양 비즈니스 액션 플랫폼 (Sustainable Ocean Business Action Platform), 수자원 회복탄력성 연합 (Water Resilience Coalition)과 같은 글로벌콤팩트의 기존 환경 지속가능 발전 노력을 보완하고, COP26에 앞서 레이스 투 제로(Race to Zero) 및 레이스 투 리질리언스 (Race to Resilience) 캠페인에 기여할 것입니다.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은 전 세계 글로벌콤팩트 네트워크를 통해 모범 사례 공유, 동료 (peer-to-peer) 학습 기회 제공, 역량 강화 세션 및 온디맨드(On-demand) 트레이닝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은 25개국 이상의 중소기업 포함 750여개의 기업이 함께 과학적감축목표 (SBT)를 설정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은 unglobalcompact.org/climate-ambition-accelerator 에서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오스테드(Ørsted) 의 매즈 니퍼 (Mads Nipper) CEO는 "기업들은 환경친화적 행동의 촉매제가 될 수 있으며, 반드시 되어야 한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지속가능한 접근법을 취하는 기업만이 10년 혹은 20년 후에도 번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스테드(Ørsted)가 기업이 탄소 감축을 사업의 핵심으로 삼도록 독려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의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을 후원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오스테드(Ørsted)의 지속가능한 변모 과정과 우수한 성과 공유가 전 세계 기업들의 녹색 혁신 참여를 독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나투라(Natura & Co)의 로버토 마르케스(Roberto Marques) 회장 겸 그룹 CEO는 "지금이 바로 기후 위기를 해결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며 더는 지체할 시간이 없다. 모든 기업은 더 나은,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확보하는 데 전념해야 한다." 며, "이 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 방향을 잡는 일이 어려울 수 있다. 바로 이것이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 (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 런칭이 매우 중요한 이유" 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행동하고, 더 빠르게 움직이고, 더 큰 책임을 지며, 궁극적으로는 넷제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