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GC, 다보스 포럼에서 'SDG 앰비션' 임팩트 이니셔티브 발족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04 17:02
조회
1781
UNGC, 다보스 포럼에서  ‘SDG 앰비션임팩트 이니셔티브 발족



 “SDG 앰비션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의 필요를 고려한 성과 지향적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2020년 1월 23일,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기업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업 활동에 내재화하도록 지원하고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SDG 앰비션 이니셔티브’를 발족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기업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대응하는 속도와 규모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세계 기업의 과감한 목표 의식과 단결된 협력 없이 SDGs는 달성될 수 없습니다. 새롭게 출범한 ‘SDG 앰비션’ 이니셔티브를 통해 보다 대담하고 전략적인  ‘뉴 노멀’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정립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이 밝혔습니다.

‘SDG 앰비션’은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안토니오 구테헤스(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이 발족한 이니셔티브입니다. SDG 앰비션은 SAP, 액센츄어(Accenture)와 협력하에 개발되었으며,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SDGs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그 성과를 평가 및 관리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SAP는 유엔글로벌콤팩트, 액센츄어와 비전을 공유하여 SDG 앰비션 이니셔티브에 기업의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기업이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할 것입니다.”며, “SDG 앰비션은 전 세계 비즈니스 생태계에 영감을 주고 각 전문 분야의 협력을 도모함으로써 기업이 선의를 위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2030 어젠다 달성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제니퍼 모건(Jennifer Morgan), SAP 최고경영자가 밝혔습니다.

“이제는 비즈니스의 약속과 실천이 진전을 보여야합니다. 이런 시기에 SDG 앰비션은 매우 시의적절한 이니셔티브이며 긴급한 시대의 요구에 대담하고 실제적인 대응이 될 것입니다”라고 줄리 스위트(Julie Sweet) 액센츄어 최고경영자가 강조했습니다. “액센츄어는 혁신과 파괴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사회가 당면한 핵심 문제들을 해결하고 SDGs 달성의 규모와 속도를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 중요 과업에 유엔과 SAP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60개 국 이상의 지역협회를 기반으로 ‘SDG 앰비션’을 이끌것입니다. SDG 앰비션은 40개국 1000개 이상의 기업을 동원하여 임팩트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전반에 있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