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칠레협회, 기업-정부-시민사회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성과 논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13 17:24
조회
2135
글로벌콤팩트 칠레협회는 지난 4월 22일, 라틴아메리카카리브경제위원회(ECLAC)와 함께 기업, 정부, 시민사회의 대표를 초청하여 연례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지역성과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제3회 라틴아메리카-카리브해 지속가능발전포럼의 일환으로 개최된 본 행사는 기업과 시민사회 간 파트너십이 칠레 및 인근 지역 주민들의 삶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앵거스 레니(Angus Rennie) 유엔글로벌콤팩트 유엔파트너십부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을 위해서는 전세계적인 투자격차를 줄이기 위한 민간부문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는 기업들의 SDG채권 발행, 기업연금기금 투자 시 지속가능성 측면 고려, 해외직접투자 시 SDG를 고려한 접근방법 등을 제안하였습니다.



다니엘 티텔만(Daniel Titelman) ECLAC 경제발전국장과 마가리타 두치(Margarita Ducci) 글로벌콤팩트 칠레협회 사무총장은 SDGs 달성에 중요한 민간부문의 역할에 관한 연설을 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또한 SDG 성과에 대한 국가리포트가 기업활동에 대한 로드맵을 제공한다는 것에 대해 언급하며 칠레, 콜롬비아, 과테말라의 최근 이니셔티브를 소개하였습니다.

SDGs를 위한 비즈니스 포럼은 제3회 라틴아메리카-카리브해 지속가능발전포럼에서 개최된 50개 이상의 행사들 중 하나였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