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협회소식

소식

협회소식

UNGC CEO Water Mandate - CDP Water 업무협약 체결 (4/2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02 15:41
조회
3535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및 CDP한국위원회는 4월 24일(수)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CDP Korea Report 2018 발간,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국내 기업의 물 책임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CDP Water와 유엔글로벌콤팩트 CEO Water Mandate 간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앞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와 CDP한국위원회는 물이 인류뿐 아니라 지구 생태계의 지속가능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며, 우리나라 기업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물과 위생시설 접근성 확보 및 지속가능한 관리 보장’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본 행사에는 제8대 유엔사무총장이자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명예회장인 반기문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그는, 유엔에 있으면서 가장 보람 있는 성과를 지속가능발전목표와 파리기후협정을 채택한 것이라고 밝히며, 2016년부터 발효된 파리기후협정처럼 산업화 이전 대비 지구 평균기온 상승을 이전 2℃에서 1.5℃ 이하로 제한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시민사회, 학계가 지혜를 모아야 하는데, 특히 기업은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경제로의 변화를 주도하며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 사무총장은 이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정보의 힘과 투자자의 행동주의를 활용하는 CDP Water와 기업이 당면한 문제에 특화된 플랫폼을 만들어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는 유엔글로벌콤팩트의 CEO Water Mandate 간 협약식이 개최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우리 기업들이 전 세계가 직면한 기후 문제 해결에 동참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CEO Water Mandate은 수자원 관리를 기업경영의 우선순위에 두는 유엔글로벌콤팩트 참여 기업들의 플랫폼으로 기업의 전략수립과 해결방안 개선에 주목하며, 유엔 산하기구를 포함한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협력과 파트너십 구축 기회 및 유용한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150여개의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 기업이 참여 중에 있으며, 매년 수자원 관리와 관련된 이행사항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원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본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수자원 문제에 보다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계기를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 및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 기업은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CEO Water Mandate 참여 조건
  1.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
  2. 6개 분야(운영, 공급망∙유역관리, 공동노력, 공공정책, 지역사회 참여, 투명성)에 대한 CEO의 의지를 담은 서한 제출
  3. 매년 수자원 관리와 관련된 이행사항 보고
Water Stewardship Toolbox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