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건강한 지구와 인류를 위한 비즈니스 리더십 보고서

“모두가 번창하는 미래를 위해서, 우리는 질병의 증상을 치료하는 것 이상으로 보다 큰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

건강한 지구와 인류를 위한 비즈니스 리더십 보고서는 기업이 정책, 시스템 및 운영에 건강과 역량강화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접근과 구체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본 보고서의 목적은 사고방식의 전환과 현재 시장 운영방식의 변화를 포용하려는 야심찬 기업의 혁신적인 행동을 고무하는 것입니다. 기업이 지구 건강의 리더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명백하지만, 사업적인 측면에서도 이득이 됩니다. 건강과 복지를 기후 및 환경 정책과 관행의 주요 결과로 두는 기업은 다음과 같은 기회를 통해 동종업계 기업을 앞서갑니다.

– 의미 있고 연관성 있는 사회적 목적에 대한 직원들의 지지 이끌어내기
– 인간 중심의 비즈니스 접근 방식을 통해 사회적 신뢰와 운영 허가 구축하기
– 지구와 사람의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공동 이익을 촉진하는 행동을 우선 순위로 지정하여 조직 내외부의 자원, 속도 및 영향을 극대화하기
– 기후 및 환경에 대한 투자가 사회적, 경제적 측면에서 건강 및 복지에 기여하는 면 측정하기

본 보고서는 공기, 물, 식량, 기후변화 분야의 환경 및 사회적 이슈를 수치화하고,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들의 우수 사례를 소개하며, 5가지 기업(AstraZeneca, ROCKWOOL, Merck & Co, Essity, L’Oréal)의 건강 및 환경의 이익을 위한 전략적 통합 사례 연구를 소개합니다. 또한, 변화를 위한 9가지의 전략을 제시합니다.

변화를 위한 9가지의 전략

1. 변화를 이끄는 강력한 모범사례를 만듭니다.
2. 공정한 정보 흐름(information flows) 및 피드백 루프(feedback loops)를 제공합니다.
3. 협업합니다.
4. 새로운 혁신을 창조합니다.
5. 문화, 행동 및 사고방식을 변화시킵니다.
6. 바람직한 인센티브 제도, 비즈니스 모델 및 자금 조달책을 형성합니다.
7. 새로운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기회를 크게 확장시킵니다.
8. 시스템의 변화가 안정화되도록 설계합니다. (안정화 단계)
9. 규칙, 조치 및 표준을 개발합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