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협회소식

소식

협회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개소식 개최 결과 공유 (2/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22 09:46
조회
2366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지난 2월 20일(화) 사무실 이전을 기념하는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서울시 서소문로에 위치한 유엔글로벌콤팩트 신규 사무소에서 개최된 이번 개소식에는 협회 이사진을 포함하여, 국제기구, 회원사, 협력기업 및 기관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여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새로운 사무실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박석범 사무총장의 오프닝으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이동건 회장의 축사와 반기문 명예회장의 환영사, 그리고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동건 회장은  “건강한 사회 구현은 건강한 시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기업들의 구심점이 될 것입니다. 오늘 자리하신 이 사무실이 인간중심적인 세상을 만드는 선한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라고 환영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축사에서 반기문 명예회장은 “유엔 사무총장 10년 기간 동안 유엔에서 역점을 두어서 육성한 이니셔티브가 바로 유엔글로벌콤팩트입니다. 10년 동안 크게 팽창하였는데, 저는 여러 나라를 방문할 때마다 글로벌콤팩트 회원사 대표들과 미팅을 가져왔습니다. 한국에 협회를 창설할 당시에는 직접적으로 관여하기도 했습니다.”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또한 “2030년까지 SDGs 17개의 목표가 달성하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우선 정부가 먼저 노력해야 하고, 두 번째로는 비즈니스 커뮤니티와 CEO 분들의 참여 및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라고 SDGs 달성에 위한 민관 공동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이후 서로 다른 부문 및 산업 담당자들 간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개소식은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실 이전을 계기로 회원사 및 관계자 분들의 말씀을 듣고, UNGC 10대원칙 전파와 SDGs와 같은 유엔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의 목표를 환기하는 귀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