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협회소식

글로벌콤팩트 한국•중국•일본 협회, 글로벌 발전목표 달성 위해 협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9-02 10:47
조회
1701
(2016년 8월 22일, 베이징) – 제8회 한·중·일 글로벌콤팩트 라운드테이블(CJK 라운드테이블)이 오늘 베이징에서 막을 내렸습니다. CJK 라운드테이블은 글로벌콤팩트 3국 협회가 2009년부터 상호이해, 협력, 학습 및 대화 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Fu Chengyu유엔글로벌콤팩트 이사 겸 글로벌콤팩트 중국협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참석자들을 환영하고, 중국과 전세계에 걸쳐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의 성공적인 이행에 중국협회의 참여를 강조하며 본회의를 열었습니다.

동 행사에는 정부, 비즈니스 정상, 지속가능성 전문가, 학계, 학생 및 글로벌콤팩트  각국 협회 대표 100여 명이 참석하여 SDGs 이행을 비롯해, 글로벌 의제의 증진을 위한 기업의 리더십, 협력, 투명성 강화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참석자 및 연사자들은 현지 기업에 미치는 SDGs의 영향과 실질적인 영향력에 초점을 맞춰 SDGs 의제의 시급성을 강조했습니다.

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캠페인을 통해 SDGs의 현지화 및 지역 차원에서의 행동 지원 등 각국 네트워크가 이미 수행하고 있는 중요한 역할을 언급했습니다. Lise Kingo사무총장은 “우리는 글로벌 캠페인을 현지 이행으로 변화시키는 데 각국 글로벌콤팩트 협회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으로SDGs를 달성하려는 우리의 꿈이 한층 더 실현 가능해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ic1

또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중국기업들을 격려하고, 이들에게 지침을 제공하고자 글로벌콤팩트의 4가지 주요 자료 Global Opportunity ReportSDG Compass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A New Era for Responsible BusinessA Global Compact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번역본이 발간되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에서 온 학생들은 지속가능성 과제에 대한 그들의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발표하는 연사자인 동시에 참가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학생 대표단은 행사에서 성평등, 임금 격차 해소와 같은 주제를 다루어, 지속가능성과 관련하여 영감을 주는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하루 전날에는 지속가능한 물 관리, 공급망 관리 및 메가 스포츠 등의 SDGs 이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위해, 각국 청년 대표단이 참석한 청년&학계 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글로벌콤팩트 중국협회가 개최한 금년 CJK 라운드테이블은 중국 SDGs 서밋(China Summit for Advancing SDGs)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후에 대한 배려 서밋(Summit for Caring for Climate)으로도 알려진 동 회의는 2013년부터 매년 베이징에서 개최되었으나, SDGs 채택이 가져오는 전례 없는 기회와 도전을 다루기 위하여 새롭게 재구성 되었습니다. 서밋에는 정부, 비즈니스 리더, 학생, 학계 및 시민 사회 대표 500명이 참석했습니다.

CJK 라운드테이블 컨퍼런스 전체 아젠다 보기

글로벌콤팩트 각국 네트워크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