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최고재무책임자(CFO)들, 유엔글로벌콤팩트 SDG 투자 포럼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7-05 13:48
조회
2132


SDGs위한 CFO 연합(CFO Coalition for the SDGs) 조직한 유럽 주요 기업들의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 사무차장을 비롯한 유엔, 각국 정부, 시민사회 지도자들과 함께 더 많은 민간자본이 풀려 주류 SDGs 투자가 이루어지는 시장이 형성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조언을 나누었습니다.

유엔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까지는 연간 3조에서 5조 달러의 자금이 부족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목표 달성까지 8년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공공 및 민간 자원을 지속적으로 동원해야 합니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업 투자에 관한 수조 달러의 기업 자산을 관리하는 직책을 맡고, 기업 재무가 적절하고 신뢰할 만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되도록 함으로써 기업 재무의 미래를 재구성할 수 있는 특별한 위치에 있습니다.

본 회의에는 특별히 투자 전문가, 정부 관계자, 그리고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의 패널 토론 및 발표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이들은 SDGs 연계 투자(SDG-aligned investments)와 SDGs 연계 재무(SDG-linked Finance),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달성하기 위한 최고재무책임자(CFO)의 핵심 역할, 그리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한 EU 택소노미(EU Taxonomy)와 민간 부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마리 모리스(Marie Morice) 유엔글로벌콤팩트 지속가능한 금융 공동 리드
"CFO는 민간 부문을 보다 책임감 있고,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운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역적으로나 부문적으로나, SDGs를 위한 CFO 연합을 통해 CFO들의 세계적인 움직임을 확장하고 창출하는 것은 수익 뿐만 아니라 전 지구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