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아태지역 허브 론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2-10 17:14
조회
1681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는 2023년 2월 10일,  새로운 아시아 & 오세아니아의 지역 허브를 태국 방콕에 개소 하였습니다.

새로운 아시아&오세아니아의 지역 허브는 UNGC 지역 협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아·태지역 전역에 걸친 기업 및 산업 전반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및 UNGC 10대 원칙 이행을보다 강력히 지원할 것 입니다. 강화된 UNGC 지역 허브는 다른 국가의, 특히 남반구에 위치한 기업들의 UNGC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전략적 중추가 되어, 해당 지역의 지속가능성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향한 노력을 강화하여 녹색경제 전환을 가속화 할 것입니다.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 UNGC 사무총장은 UN 및 민·관 대표가 모두 모인 자리에서 아래와 같이 전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에서 우리는 기업이 단독으로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보았다. 방콕에 개소한 새로운 허브는 지역에 대한 진일보된 이해와 대응을 가져다 줄 것이며, 기업과 이해관계자들은 유엔의 시스템을 십분 활용하여 지속가능경영을 달성하도록 이끌어 나갈 것이다. 더불어, 새로운 아·태지역 허브는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 및 책임경영의 변화를 선도하며,  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UNGC의 아·태지역 허브는 기존 UNGC의 프로그램 뿐 아니라,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현지화하여 아·태지역 내 기업의 요구사항과 기회에 즉각적인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현존 UNGC  네트워크를 보다 강화하고, 기업의 UNGC 활동 참여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아가,허브로 지정된 방콕 시는 앞으로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 (ESCAP), 유엔 상주 조정관(UN Resident Coordinator)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조성할 것이며, 새로운 허브를 통해 현존하는 아시아&오세아니아 14개국 내의 지역 협회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국가들과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기타 삽바르왈(Gita Sabbharwal) 유엔 상주 조정관은  아래와 같이 전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2030 아젠다의 중간지점에 서있다. 민간 부문의 리더십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가속화하는 동력이 될 것이며, 방콕에 설립되는 UNGC의 새로운 지역 허브는 태국 뿐만이 아닌 아·태지역 전반에 걸쳐 협력을 도모하고, 민간 부문이 하루빨리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다.”

수파차이 쉐라바논 (Suphachai Chearavanont) C.P 그룹 CEO 는 전했습니다:

“태국의 민간 부문은 매우 역동적이고 진취적이며,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약속에서 실천으로 옮길 준비가 되어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아·태지역 허브 설립은 매우 환영할 일이며, 이는 지역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UNGC 10대원칙 이행에 대한 노력과 협력을 나타내는 UNGC의 약속과 책무의 실현이다. C.P 그룹과 유엔글로벌콤팩트 태국협회는 UNGC의 새로운 허브 론칭을 축하하며 태국과 기타 아·태지역의 기업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허브와 오래도록 협력할 수 있길 기대한다.”

카베 자헤디 (Kveh Zahedi)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ESCAP) 사무차장은 전했습니다:

“아·태지역의 지속가능발전과 기후변화대응에 있어 기업은 반드시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야  한다. UNGC 지역허브의 설립은 당면한 과제들을 타개하고, 탄소중립과 녹색경제를 위한 민관부문의 행동을 가속화 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다.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 ESCAP)은  UNGC와의 강력한 파트너십및 해당 기관의 지속가능경영 네트워크 동맹을 기대하는 바이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