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증권거래소는 SDGs를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02 14:41
조회
2538

 

 

 

2019년 4월 17일,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유엔 본부에 모여 지역 자본시장의 역할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투자 격차 감소를 위한 효과적인 증권시장 규제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증권거래소는 SDGs를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SDGs를 위해 이 다리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협업해야 합니다," 라고 제임스 잔(James Zhan)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투자기업부장이 2019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 개발재원 포럼의 일환으로 개최된 2019 투자박람회(2019 Investment Fair) 라운드테이블에서 언급했습니다.

SDGs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2030 의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이 어떻게 협업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공동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였습니다. 증권거래소는 지역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교육과 SDGs 중심의 금융상품을 개발과 동시에 채권시장과 증권시장을 포함한 지역시장의 투명성 개선에 큰 역할을 합니다.

라운드테이블에서 이해관계자들은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하지만 최근 몇 년간 큰 성과를 이루었다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또한 거래소, 정책제안자, 규제자, 발행인, 투자자, 시민사회가 모두 협업하여 민간 금융 행위자들의 SDGs에 대한 지지를 증대시키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폐회사에서 다니엘 체스브로(Danielle Chesebrough)는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책임투자원칙(PRI)을 대표하여 "지역 차원의 협업을 확장하는 것은 PRI와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지속가능한 증권거래소 이니셔티브(SSE)의 일환으로 전세계의 증권거래소들과 협업해 진행하는 ‘SDGs 투자포럼(SDG Investment Forums)’의 새로운  원동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최근 브라질에서 진행된 SDG 투자포럼 파일럿 프로그램은 정부, 규제자, 투자자, 기업,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어떻게 유엔과 함께 지역 차원의 SDG 투자 기회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며, 우리는 이 프로그램을 전세계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올해 말 남아프리카와 이탈리아에서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장기투자를 위한 지역자본시장 조사에 관한 라운드테이블(The Roundtable on Accessing Local Capital Markets for Long-term Investments)’은 유엔글로벌콤팩트, 책임투자원칙(PRI), 유엔환경프로그램금융계획(UNEP FI), 유엔무역개발협의회(UNCTAD)가 함께 조직한 ‘지속가능한 증권거래소 이니셔티브(SSE)’에 의해 개최되었습니다.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 개발재원포럼의 일부인 SDGs 투자박람회에서는 세부투자기회와 SDGs 투자격차를 줄이기 위한 주요 정책과 규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정부정책제안자와 기업 지도자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원문보기]